다음, 티스토리에 플리커, 피카프 이미지 무료 제공
상태바
다음, 티스토리에 플리커, 피카프 이미지 무료 제공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5.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티스토리에 플리커, 피카프 이미지 무료 제공


-다음, 플리커(Flickr) 및 피카프(Picapp)와 제휴로 티스토리 이용자에게 이미지 무료 제공
-사용자들의 블로그 포스트 퀄리티 향상 및 올바른 저작권 사용 문화 정착에 기여
-향후 다음 內 다양한 게시판으로 서비스 확대 예정

“저작권 염려 없이 티스토리에서 사진 사용하세요!”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야후의 세계적인 온라인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Flickr) 및 뉴스,스포츠,패션 등 프리미엄 사진 이미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피카프(Picapp)와의 API 제휴를 통해 저작권이 해결된 이미지들을 티스토리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API 제휴를 통해 티스토리 이용자들에게 저작권이 해결된 수천만장의 이미지 DB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블로그 퀄리티 향상 뿐만 아니라 이미지 저작권 보호의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먼저 다음은 사용자들이 피카프(Picapp)에서 보유하고 있는 2천만장 이상의 수준 높은 사진들을 간단한 검색만으로 블로그 포스트에 삽입할 수 있게 했다. 티스토리 이용자가 이미지를 사용하면 삽입된 이미지 하단에 광고가 노출되거나 연관 이미지 미리 보기 목록을 제공하여 피카프 사이트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게끔 함으로써 양사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자 했다.

또한, 다음은 플리커(Flicker)가 제공하는 API를 통해 고품질의 이미지를 티스토리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연동했으며, 플리커에 자신이 업로드 해 놓은 사진들도 티스토리로 편리하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기존 텍스트 위주의 포스트에 다양한 이미지를 추가함으로써 해당 콘텐츠의 이해도와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는 블로거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으며, 이를 통해 최근 대두된 콘텐츠 저작권 이슈에서 티스토리 이용자들이 자신도 모르게 저작권을 침해해 받을 수 있는 법적인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커뮤니티/동영상본부 김유진 전략서비스기획팀장은 “이번 API 제휴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다양한 국내외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다음 내 다양한 게시판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다음 이용자들이 합법적인 범위 내에 이미지들을 사용하고 창작하는 활동들로 저작권 및 CCL에 대한 올바른 사용과 참여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지난 2005년부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CCL, Creative Commons Licence)라는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정보의 흐름이 위축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자유롭게 사용되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저작권 보호 및 건전한 인터넷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