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도서전,사람과의 만남, 책에 대한 이해 책만남관
상태바
서울국제도서전,사람과의 만남, 책에 대한 이해 책만남관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06.18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서울국제도서전이 ‘책으로 소통하며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특히 독자 중심의 책문화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책만남관’을 마련했다.

총 47명의 강연자가 강연, 낭독, 시콘서트, 전시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아동, 청소년, 노인, 군장병 등 다양한 독자층과 소통할 예정이다.

책만남관의 테마는 ‘인문, 디자인을 만나다’로 문학, 인문학, 예술, 북멘토를 주제로 각각 <2016 문학살롱>, <인문학, 상상만개를 펴다>, <예술가의 서재>, <북멘토에게 묻다>로 구성되어 독자들이 저자와 그 이면의 의도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국내?외 유명 저자들과 책을 통한 자유로운 소통의 장


국내 유명 저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문학살롱’에서는 이문열, 윤대녕, 정유정 등의 작가를 만나볼 수 있으며 작가대담 형식으로 시, 소설 등의 장르별 작가들과 각각의 작품과 관련된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다.

인문학 상상만개를 펴다에서는 철학, 역사, 글쓰기 등 다양한 인문학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역사학자 신병주, 글쓰기 작가 명로진, 기생충학자 서민 등과 대화하며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독자들이 인문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술가의 서재’에서는 광고인, 동화작가, 캘리그라퍼, 미술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책을 낸 저자들을 만나고 작가의 예술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광고인 박웅현, 캘리그라퍼 강병인 등이 참석한다.

‘북멘토에게 묻다’에서는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 및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직업 멘토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다. 만화작가 앙꼬, 여행작가 유승혜, 일러스트레이터 밥장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참석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국제강연과 문화행사 등이 책만남관에 마련된다. 이번 도서전에 참가하는 해외 작가로는 아르네&카를로스(노르웨이), 하노흐 피벤(이스라엘), 페트라 하르틀리프(독일) 등이 참가한다. 세계적인 니트 디자이너 듀오로 유명한 아르네&카를로스는 국제관 전시장에서 손뜨개질 퍼포먼스와 관련 영상 시연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