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노동-행정 분야 전문 상담 하반기 시작
상태바
네이버, '지식iN' 노동-행정 분야 전문 상담 하반기 시작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5.2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지식iN' 노동-행정 분야 전문 상담 하반기 시작


- 노동부 , 한국공인노무사회와 21일 제휴
- 전문의, 변호사 답변에 이은 세번째 ‘지식iN’ 전문가 답변 서비스 위한 준비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는 잘못된 정보로 이용자가 피해를 입을 우려가 큰 노동 및 행정 분야 정보의 전문성을 높여 이용자들이 보다 정확하게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반기 중 ‘노동 ? 행정 분야 전문 상담 서비스’를 시작하고, 그 첫걸음으로 노동부 및 한국공인노무사회와 21일 협약식을 체결한다.

협약식을 시작으로 약 20일 간,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는 ‘지식iN’에서 활동할 노동법 상담 전문가를 모집한다. 선발된 전문가들은 올 하반기 중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그 동안 노동 및 행정 분야의 전문 정보를 쉽게 찾지 못했던 이용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며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여 이용자 편의를 돕게 된다.

뿐만 아니라, 노동부에서는 노동 행정 상담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토대로 ‘국민신문고’등을 통해 펼쳐온 상담 업무를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의 ‘지식iN’을 통해 확대 시행하게 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NHN 최인혁 포털서비스관리센터장은 “지금까지 전문 상담 분야로 기획한 의료 ? 법률 분야 못지 않게, 노동 및 행정 분야의 전문 정보 수요 또한 매우 높았다”며, “노동부와 한국공인노무사회의 상담 서비스로 전문 정보에 대한 문턱을 더욱 낮출 뿐 아니라. 지식의 평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월, ‘의료 전문 상담 서비스’를 시작으로 법률, 노동, 행정 등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분야의 대표 기관과 협력사업을 펼치며 이용자들에게 전문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