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빨간 단풍보다 짙어진 레드 립
상태바
올 가을, 빨간 단풍보다 짙어진 레드 립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10.1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 입술은 붉은빛으로 물들 전망이다.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 트렌드가 지고, 진한 컬러로 입술 전체를 커버하는 ‘풀 립’ 메이크업이 뜨고 있기 때문.

기존에 인기였던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은 2가지 색상의 립 제품을 블렌딩해 자연스러운 발색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 반면 ‘풀 립’ 메이크업은 한 가지 색상의 립 제품으로 과감하게 입술 산까지 메워 입술 전체를 채우면서도, 다른 포인트 메이크업은 최대한 배제해 입술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그라데이션 립’과 차이를 보인다.

‘풀 립’ 메이크업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색깔은 단연 ‘레드’. 레드 립 제품은 색깔 하나만으로도 쉽게 입술을 강조할 수 있으면서도, 별다른 포인트 메이크업 없이 깨끗하게 표현된 피부와 대비되면 페미닌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인기다.

실제로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달(9/8~10/7)간 립스틱, 립펜슬, 틴트 등 레드 컬러의 립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롯데닷컴 백화점잡화팀 용희숙MD는 “미국의 색채 연구소 팬톤이 2016년 F/W 트렌드 컬러 중 하나로 ‘오로라 레드’를 선정하기도 했다”며, “‘풀 립’ 메이크업은 레드컬러 트렌드와 맞물려 올 가을과 겨울,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전망”이라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30일까지 립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가을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한데 모아 ‘제 26회 명품화장품 뷰티풀 어텀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본 행사는 매년 봄과 가을, 경쟁력 있는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시즈널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는 롯데닷컴의 대표적인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