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하드웨어, 체온 유지 위한 스트레치 다운 출시
상태바
마운틴하드웨어, 체온 유지 위한 스트레치 다운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6.10.1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운틴하드웨어가 기존 다운재킷의 단점을 보완하고 기능을 최적화 한 경량 다운 ‘스트레치 다운’을 출시한다.

제품의 비밀은 4방향 스트레치 소재와 웰디드 씸에 있다.

보통 다운재킷의 겉감은 방수 및 발수 기능을 하는 소재를 사용해 자유로운 움직임을 위한 신축성은 다소 부족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늘어나는 고탄성의 소재를 사용해 몸 전체를 감싸,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깃털 빠짐과 냉기 유입이 발생하는 바느질 방식의 다운 구조와 달리 원단 자체를 접합시키는 웰디드 씸 방식의 구조를 적용해 충전재 내부의 보온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박음질이 없는 접합부위로 추가적인 스트레치 기능 역시 발휘될 수 있게 했다.

마운틴하드웨어가 자체 개발한 ‘큐실드 다운’ 기술도 제품에 적용했다. 충전재로 쓰인 다운 깃털 하나하나에 발수 코팅을 해 겉감이 젖더라도 다운 내부는 젖지 않으며, 활동 시 발생하는 땀과 습기에 대한 대응력 또한 강화했다

이로써 다운이 젖어 생길 수 있는 뭉침 현상과 보온 기능저하로 인한 저체온증 유발의 가능성을 줄였다. 제품은 종류에 따라 겉감의 방수력 및 내구성, 경량성을 모두 강화한 고스트라이트 15D 적용 제품에서 신축성이 더욱 우수한 스트레치 니트 원단을 사용한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