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플랫폼, 클루웍스 5 출시
상태바
타이탄플랫폼, 클루웍스 5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7.04.0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탄플랫폼이 스마트 홈 코어 디바이스 클루웍스 5를 출시했다.

‘스마트 홈 코어’란 타이탄플랫폼이 정의한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로 기존의 OTT플랫폼, IoT, 클라우드 등 ICT 분야 서비스 상당수가 이 스마트 홈 코어 안에서 구현된다.

타이탄플랫폼은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 윈벤션과 스마트 홈 코어 디바이스 클루웍스 5와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열겠다는 계획이다.

클루웍스 5는 스마트 콘텐츠 서비스 멀티미디어 서비스, 개인화 스토리지 서비스, IoT 게이트웨이 서비스,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 확장 등 크게 5가지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 콘텐츠 서비스는 방송, 뉴스, 날씨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클루웍스 5에 타이탄플랫폼이 서비스하는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 ‘윈벤션’이 탑재돼 있어 영화, UCC, BJ 콘텐츠 등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콘텐츠를 TV에서도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클루웍스 5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바탕으로 콘텐츠 창작과 유통도 가능하다. 마이크, 웹캠 등 입출력 디바이스를 클루웍스 5에 연결해 사용자가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윈벤션을 통해 퍼블리싱과 수익창출까지 가능한 구조다.

또한 윈벤션에 등록된 음원을 기반으로 노래반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한 UCC 제작까지 지원한다.

개인화 스토리지 서비스는 자신이 소유한 콘텐츠는 물론 윈벤션이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까지 클루웍스 5에 저장함으로써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해당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저장 콘텐츠에 대한 SNS 멀티포스팅도 가능하다.

더불어 클루웍스 5는 무선AP 공유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클루웍스 5를 통해 주변 디바이스 무선네트워크를 공유할 수 있으며, 반대로 유선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실외에서는 스마트폰 테더링으로 공원, 캠핑장, 자동차 등 언제 어디서나 클루웍스 5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IoT 게이트웨이 기능은 다양한 센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마트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타이탄플랫폼은 이를 강화해 집 안의 냉난방, 조명, 가전 등을 관리하는 홈 매니지먼트 기능부터 헬스케어까지 그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