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진 간장게장 출시
상태바
상하농원, 진 간장게장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7.05.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농원은 신선한 제철 태안 선동 꽃게와 상하농원 발효공방의 비법소스로 만든 진 간장게장을 출시했다.

최고급 원물재료만을 사용한 상하농원 진 간장게장은 알이 꽉 차올라 꽃게가 가장 맛있는 5월에 포획한 ‘태안 선동 꽃게’로 만들었다.

태안 꽃게는 단단하고 속이 꽉 차 있고, 특유의 담백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맛으로 유명한데, 특히 상하농원의 간장게장에 사용되는 꽃게는 안강망 조업을 고집해 바닷물 상부에서 헤엄쳐 다니는 깨끗하고 온전한 형태의 꽃게만을 포획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간장게장에 사용되는 꽃게는 200g~250g을 사용하는데 비해, 상하농원 진 간장게장의 꽃게는 350g 이상의 특대 사이즈 꽃게만을 골라 간장게장의 참맛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어획 후 배에서 바로 냉동하여 게의 신선도를 최대로 유지한 선동 꽃게는 육지에서 다시 선별된 후 국내 최초로 게장 제조 HACCP 인증을 받은 고창 해찬미소에서 생산된다.

수 많은 테스트를 거쳐 게장이 가장 맛있게 숙성되는 지점에서 게와 소스를 분리 포장하고 영하 30도로 급랭시킨 상하농원 간장게장만의 초저온 냉동기법으로 게살의 탱글거리는 식감과 주홍빛 알의 고소함을 그대로 살렸다.

또 상하농원 진 간장게장은 상하농원 공방 장인이 정성껏 만든 발효 간장과 천연 야채 추출물 만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상하농원만의 비법소스로 짜지 않으면서도 게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