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 제품으로 완성하는 여름철 운동남녀 아이템
상태바
쿨링 제품으로 완성하는 여름철 운동남녀 아이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7.05.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더운 날씨 속에서도 운동을 하거나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을 겨냥한 여름용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시원한 촉감의 냉감 소재 제품부터 땀을 빨리 흡수시키고 건조시켜 불쾌감을 줄여주는 제품 등 다양한 기능성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운 여름에도 야외에서 운동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하고자 한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러한 쿨링 아이템으로 무장해 시원하고 쾌적하게 활동을 즐기도록 해보자.

[쿨링 신발과 팬츠로 무더운 여름에도 더욱더 시원하고 쾌적한 운동 즐기자]

여름철 운동시 가장 소홀할 수 있는 부위가 바로 발이다. 하지만 발은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몸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관리가 필요한 부위다.

이에 발의 열기를 줄여주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통풍과 투습을 강조한 쿨링 워킹화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신을 때부터 시원함이 느껴지는 아이스 워킹화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어 운동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네파의 ‘프리워크 워킹화’는 국내 워킹화 최초로 갑피 부분에 아웃라스트사의 냉감 소재 사용과 공기순환 미드솔 및 클라우드 에어 시스템 적용 등 ‘익스트림 쿨링 시스템’으로 시원함과 쾌적함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아이스 워킹화 제품이다.

착화 시 발이 가장 먼저 닿는 부위인 발등에서부터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 장시간 보행해도 일정 온도를 유지해 러닝을 비롯한 각종 아웃도어 활동 시 시원하면서도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보아 클로저 시스템 사용으로 신발끈을 원터치로 풀고 조일 수 있어 편리하며, 발 상태에 따라 조임의 미세 조절이 가능해 밀착감도 우수하다.

라푸마의 ‘에어벤트 트레킹화’는 통기성과 투습성이 뛰어난 트레킹화다. 방수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가 사용됐으며, 신발 옆 부분에 미세한 숨구멍을 만드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사이드솔 오프닝’ 기술이 적용돼 전 방향 통기성으로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패션업계에서 선보이는 여름철 쿨링 제품들은 주로 땀이 많이 나게 되는 티셔츠 제품들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팬츠 제품에도 이러한 쿨링 기능 제품들이 출시돼 한층 더 쾌적한 활동을 가능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