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크 샤갈 특별전, 영혼의 정원 전 개최
상태바
마르크 샤갈 특별전, 영혼의 정원 전 개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18.03.3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채의 마술사 마르크 샤갈을 만날 수 있는 전시 마르크 샤갈 특별전 ? 영혼의 정원展이 2018년 4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M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마르크 샤갈 특별전 ? 영혼의 정원展>은 지금까지 국내 개최된 전시 중 가장 많은 작품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국내에서 쉽게 접하지 못한 작품을 포함, 샤갈의 인생을 총 망라하는 엄선작들과 인터렉티브 존을 통해 그의 희로애락이 담긴 ‘영혼의 정원’을 함께 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오랜만에 샤갈의 작품을 만날 관람객들에게 샤갈의 회화 세계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만의 대표 테마들을 정원을 산책하듯 나누어 소개할 예정이다.

제 1부 꿈, 우화, 종교(136점) 에서는 종교적 상징주의와 낭만주의로 가득한 샤갈의 작품 세계를, 제 2부 전쟁과 피난(16점)에서는 전쟁과 이주 등 연속적인 고통의 상황에서도 인생에 대한 희망과 사랑을 잃지 않은 샤갈의 내면 세계를, 제 3부 시의 여정(78점)에서는 화가의 날개를 단 시인이라고 불리던 샤갈의 가장 널리 알려진 주제인 꽃과 꿈, 서커스를 포함한 초현실주의적인 작업들을, 제 4부 사랑(5점)에서는 그가 중요시 했던 사랑을 다룬 작품들과 그의 개인적인 러브스토리로 구성된다. 외에 샤갈의 작품 이미지를 기반으로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인터렉티브 공간과 일러스트레이션 삽화집(20점) 등을 통해 샤갈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엿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