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세상이 열리다! 네이버 지도 파노라마 서비스 오픈
상태바
하늘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세상이 열리다! 네이버 지도 파노라마 서비스 오픈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6.11 0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공에서 바라보는 360도 입체적인 지역 정보
-일상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생생한 시각적 체험 가능해져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경기, 6대 광역시로 서비스 확대 예정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한라산 백록담, 남이섬 상공에서 한 눈에 살펴보는 아름다운 섬의 전경, 63빌딩보다 더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한강의 모습 등 영화에서나 나옴직한, 일상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풍경들을 이제 네이버에서 클릭 한번으로 볼 수 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자사 지도 서비스(http://map.naver.com)에 서울 지역 및 한라산을 포함한 일부 관광지 등 특정 지역의 상공에서 주변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는 항공 ‘파노라마’ 기능을 선보였다.

네이버가 국내 포털 최초로 선보인 항공 파노라마 서비스는 항공기에서 여러 각도로 촬영한 사진을 파노라마로 구성해 제공하는 것으로, 이용자들은 약 5천 3백 여 곳의 지역에서 직접 하늘을 날며 해당 지역을 보는 것 같은 색다르고 생생한 시각적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회사측은 상공에서 촬영한 사진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특정 지역에 대한 주변 정보를 더욱 사실적이고 개괄적으로 파악하는 것은 물론, 해운대, 한라산 등 관광지의 멋진 풍경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는 등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주변 지역의 파노라마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주변 파노라마’ 기능 및 자신이 찾은 장소의 파노라마 사진을 다른 이용자와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URL 보내기’ 기능 등을 추가,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였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NHN 이현규 선행프로젝트그룹장은 “이번 파노라마 기능으로 이용자들은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원하는 지역의 주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정보 활용도도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네이버의 풍부한 지역정보 DB와 연계해 편의성을 향상하는 등 지도를 매개로 한 정보의 가치가 한층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서울 및 일부 관광지부터 적용되는 파노라마 지도 서비스를 경기도 및 6대 광역시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