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 NBA 2K21 차세대 콘솔 버전의 두 번째 개발자 노트 공개
상태바
2K, NBA 2K21 차세대 콘솔 버전의 두 번째 개발자 노트 공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0.10.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K는 NBA 2K21 차세대 콘솔 버전의 정보를 담은 개발자 노트인 코트사이드 리포트 3부 중 두 번째를 공개했다.

마이크 왕 NBA 2K 게임플레이 디렉터가 작성한 이번 리포트는 NBA 2K 게임플레이에 현저한 영향을 끼치는 선수 움직임에 관한 차세대기 버전의 개선점을 담고 있다.

NBA 2K21은 차세대 하드웨어의 성능을 십분 활용하여 드리블, 온 볼 및 오프 볼 등 모든 선수 움직임 시스템을 전면 재설계하고, 이전 게임에서의 스내칭을 제거하며 선수가 공중에서 충돌할 때를 연출하는 새로운 ‘임팩트 엔진’을 적용했다.

이러한 변경 사항 덕분에 의도한 그대로 선수가 움직이게 되어 역대 게임 중 가장 부드럽고 현실적인 경기를 펼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5 사용자라면 차세대 컨트롤러를 이용한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선수의 에너지가 소모되면 빨리 달리기 트리거의 저항이 증가하는 새로운 에너지/피로 시스템이 적용되고, 새로운 컨택트 시스템을 통해 선수가 몸싸움을 할 때마다 컨트롤러에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다.

차세대 콘솔용 NBA 2K21의 게임 플레이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된 코트사이드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 콘솔 출시일까지 NBA 2K21 차세대기 버전의 세부 정보가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