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통계로 보는 자화상' 서비스 개시
상태바
통계청,'통계로 보는 자화상' 서비스 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6.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전에서 오후까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인터넷 인기검색어에 '통계청'이 상위에 랭크가 된 이유에 통계청이 우리들의 일상생활 속에 산재되어 있는 통계자료에서 자기 자신과 관련된 주요 관심분야 통계정보들을 이용하여 “나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통계로 보는 자화상」프로그램을 6월 15일부터 KOSIS(국가통계포털)를 통해 서비스한다.

「통계로 보는 자화상」은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성별, 나이, 키, 몸무게, 혼인여부, 교육정도에 대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자신과 동일 연령대의 평균 키와 평균 몸무게와의 차이, 인구수, 기대여명, 주요 질병 유병률, 스트레스 인지도, 비만도 등에 관한 통계정보를 알려준다.

「통계로 보는 자화상」은 자신의 나이와 성별에 따라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복장의 친근한 캐릭터와 함께,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적인 그래프로 통계를 보여준다.

「통계로 보는 자화상」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느끼는 어렵고 딱딱한 통계 이미지를 쉽고 재미있는 통계 이미지로 탈바꿈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통계와 친구처럼 가까워짐으로서 통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통계로 보는 자화상」은 가족, 교육, 여가, 건강, 경제, 환경 등 6개 분야에 350여개 통계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KOSIS(국가통계포털) 사이트(www.kosis.kr/contents/index.jsp)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통계로 보는 자화상」은 통계청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통계정보 서비스로 보완할 내용이나 개선할 사항을 “한줄 의견달기”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시로 반영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