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최고 파트너 등급 획득
상태바
메가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최고 파트너 등급 획득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6.0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인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파트너 등급 가운데 최고 등급인 엘리트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메가존은 2016년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2018년 국내 최초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 서포트 MSP 서비스 파트너사 인증을 비롯해 지난해 4월에 국내 총판권을 확보했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 조사를 통해 4년 연속 아시아 태평양 IaaS 시장 점유율 1위, 전 세계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교육 클라우드 부문에서는 세계 시장 24.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로 평가되고 있다.

이번 메가존이 획득한 ‘엘리트 파트너’ 등급은 글로벌에서 소수의 MSP 사업자들만 획득한 것으로, 메가존이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과 운영 관리 프로세스를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인 알리클라우드를 통해서 인증을 받은 것으로 의미가 있다고 메가존은 밝혔다.

전 세계가 COVID19로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중국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글로벌 고객들의 서비스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대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