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구글 스테이지파이브와 손잡고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 선보여
상태바
한국레노버, 구글 스테이지파이브와 손잡고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 선보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09.2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가 구글, 스테이지파이브와 손잡고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을 출시했다.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은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사용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360도 회전 가능한 힌지로 일상적인 학습을 위한 랩톱 모드, 협업에 적합한 텐트 모드, 온라인 강의 시청에 최적화된 스탠드 모드, 필기 및 스케치가 편리한 태블릿 모드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11.6인치 사이즈의 IPS 디스플레이는 HD 해상도와 1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해 편안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은 쿼드코어의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와 인텔 UHD 그래픽카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해 고성능이 요구되는 가상·증강현실,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혁신 기술 기반의 교육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다양한 학습 환경을 고려해 방수 키보드, 고릴라 글래스로 내구성을 한 층 강화하고, 디스플레이 보호를 위한 고무 범퍼를 탑재했으며, 미국 국방성 군사표준규격 밀스펙 인증을 받았다.

또한 USB-C, USB 3.0, 3.5mm 오디오 및 마이크 콤보 잭 등 다양한 포트로 원활한 학습을 지원한다.

한국레노버는 리틀카카오프렌즈 크롬북을 활용해 편리하게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CEU’ 라이선스를 기본 설치 제공한다.

CEU를 통해 교육자는 시험 중 부정 행위를 방지할 수 있는 잠금 모드 평가, 수업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하는 기능, 기기 원격 초기화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레노버 크롬북 구매 고객에게 크롬북 토탈 케어 서비스 ‘헤이크롬’을 제공한다.

국내 유일의 크롬북 콜센터를 운영해 크롬북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궁금증을 즉시 해결해 주며, ‘크롬북 투고 서비스’를 통해 학교 및 교사가 레노버 크롬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교를 직접 방문해 CEU 라이선스를 설치하고, 크롬북 및 CEU 관련 교육을 제공해 각 학교가 크롬북을 스마트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