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전국 '주유가격' 서비스 제공
상태바
다음 지도, 전국 '주유가격' 서비스 제공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6.1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지도는 생활밀착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진화 중
다음, 한국석유공사와 유가정보 콘텐츠 제휴로 다음 지도 內 ‘주유가격’ 서비스 제공
다음,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지도 플랫폼 확대에 집중

퇴근할 때, 이사할 때, 골프칠 때 등 지도가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더욱 확대되고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지역 정보로 대표되어 온 지도 본연의 기능이 점차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확대됨에 따라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지도 플랫폼과 결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우선 다음은 한국석유공사 오피넷(www.opinet.co.kr)과 전국 주유소 유가정보 콘텐츠 제공 계약을 맺고 다음 지도와 유가정보를 결합한 ‘주유가격’ 서비스(http://local.daum.net)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국 1만 300여 개의 휘발유 및 경유 가격정보를 다음 지도와 연계해 전국 주유소별 유가 비교 검색이 한번에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이다. 다음 지도가 제공 중인 테마지도에서 ‘주유가격’을 선택하면 현재 접속 중인 지역의 주유가격 안내창이 곧바로 나온다. 안내창에는 각 주유소별 브랜드를 비롯해 휘발유 및 경유 가격이 최저가 순으로 표시되며, 지도를 이동하거나 지도레벨(확대 및 축소)을 조절하기만 하면 보다 다양한 유가 정보가 자동으로 검색돼 편리하다.

또한, 다음은 주유소별 유류가격 정보 뿐 아니라 ▶주유소별 스카이뷰 및 대중교통 정보 ▶주유소 검색과 로드뷰 연계 ▶테마지도를 통한 주변 주유소 정보 ▶지역별/브랜드별 주유소 검색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항공 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연계해 사전 주유소 위치를 확인하고,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구성된 로드뷰를 통해 해당 주유소 주변을 미리 가본 것과 같이 현장감 있게 제공하는 등 다음 지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주유가격정보 데이터는 매 시간마다 최신 기준으로 실시간 업데이트 된다.

다음 김민오 로컬서비스팀장은 “3D 기술력을 기반으로 진화 중인 지도서비스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무한한 영역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하반기에도 실생활과 밀접한 콘텐츠를 지도와 연계함으로써 지도의 활용도를 확장함은 물론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올 초 국내 최고 해상도인 '스카이뷰'와 파노라마 사진 서비스인 '로드뷰'를 본격적으로 선보였으며, 지난 2월 모바일과의 연동을 시작으로 다음 부동산과 연계한 '아파트 단지 로드뷰'에 이어 전국 날씨 정보를 지도와 결합하는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지도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