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지스킬의 DDR5 플랫폼 대응 모델 트라이던트 Z5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지스킬의 DDR5 플랫폼 대응 모델 트라이던트 Z5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1.12.3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의 DDR5 플랫폼에 대응하는 신제품, 트라이던트 Z5를 출시했다.

트라이던트 시리즈는 DDR2 플랫폼부터 현재까지 그 명맥을 유지해오고 있는 지스킬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라인업이다.

최초의 DDR2 트라이던트 X부터 시작되어 DDR4에 이르러서는 트라이던트 Z, 트라이던트 Z RGB, 트라이던트 Z 네오, 트라이던트 Z 로얄까지 다양한 접미사가 붙은 파생 제품들을 선보이며 명실상부한 지스킬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트라이던트 Z5는 이러한 시리즈 명맥을 잇는 다섯 번째 시리즈이자, 다섯 번째 DDR PC메모리인 DDR5 플랫폼이라는 의미의 'Z5' 제품명을 갖게 되었다.

이번 트라이던트 Z5 시리즈 동작 클럭 5600MHz(PC5-44800)와 6000MHz(PC5-48000)로 분류되며, 각 동작 클럭마다 CL36, CL40의 램 타이밍으로 다시 세분화되어 총 4개의 스펙을 갖는다.

여기에 각 스펙마다 블랙과 실버로 나뉘어진 색상 구분을 통해 총 8종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용량은 모두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 패키지로 구성됐다.

트라이던트 Z5는 앞선 트라이던트 Z 시리즈들에 적용되었던 직각의 직선 위주 외형에서 벗어난 유선형의 곡선 위주로 디자인된 히트 싱크를 적용했다.

고급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진 이 히트 싱크에는 제품의 블랙과 실버 색상에 맞춰진 무광택 베이스 위에 헤어라인 느낌으로 마감한 알루미늄 스트립이 덧대어져 두 가지의 서로 다른 질감이 어우러진 미래지향적 외관을 완성했다.

여기에 하단부와 상단부가 교차되는 느낌의 몰드로 입체감을 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