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 편입
상태바
슈나이더 일렉트릭,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 편입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2.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글로벌 금융 정보기관 블룸버그가 발표한 2022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에 5년 연속 포함됐다.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는 전 세계 상장 기업의 성별 관련 관행 및 정책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하여 투자자에게 보다 폭넓고 심도 있는 ESG데이터를 제공한다.

올해는 여성 리더십 및 인재 육성, 동일 임금 및 성별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예방 정책, 여성 친화적 브랜드 등 5개 부문을 평가해 45개의 국가와 지역에서 418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들 기업의 시가 총액을 모두 합하면 총 16조에 달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동일임금·성별임금평가지수 부문에서 전체 양성평등 지수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포용적 문화 부문에서 전체 양성평등 지수 평균 점수보다 15%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여성 친화적 브랜드영역에서도 17%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 점수들은 12만 8천명의 슈나이더 일렉트릭 임직원의 양성평등을 증진시키기 위한 회사의 약속의 결과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글로벌 임금 평등 프레임워크는 그룹 내에서 같은 직군의 성별 임금 격차를 파악해 구성원 임금의 일관성, 공정성 및 투명성을 보장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25년까지 여성과 남성의 임금 격차가 1% 미만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