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야후 CDN 사업부 에지캐스트 인수 에지오로 사명 변경
상태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야후 CDN 사업부 에지캐스트 인수 에지오로 사명 변경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3.2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야후의 에지 지원 웹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전송 서비스 분야 선두 기업인 ‘에지캐스트’ 인수를 위해 전체 주식 거래방식으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합병에 맞춰 라임라이트는 ‘에지오’로 사명을 변경한다. 에지캐스트의 거래 가치는 2021년 매출의 1배인 3억달러로 평가됐다.

에지캐스트는 아폴로와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의 계열사가 운영하는 야후의 사업부이다. 야후는 관례적인 마감 조정에 따라 7220만주의 라임라이트 보통주를 받게 될 것이며, 최종적으로 합병이 완료된 회사의 약 31.9%의 주식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라임라이트는 클라우드 보안 및 웹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제공, 에지 영상 플랫폼 전반에 걸쳐 2021년 잠정매출 5억 달러 이상을 기록한 글로벌 규모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

인수 합병에 맞춰 라임라이트는 ‘에지오’로 사명을 변경하고, 거래 완료 이후 ‘에지오’로 기업 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글로벌 스케일의 분산 에지 플랫폼에 보안과 연결성을 강화한 에지오는 성과 지향의 기업들에게 최적의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최종사용자들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끊기지 않는 지속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