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리얼 데이터 앞세워 국내 농가의 디지털 유통물류 혁신 나선다
상태바
메쉬코리아, 리얼 데이터 앞세워 국내 농가의 디지털 유통물류 혁신 나선다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3.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쉬코리아가 애그테크기업 그린랩스에서 운영하는 ‘신선마켓’에 풀필먼트 및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간 협력으로 부릉은 그린랩스에서 운영중인 신선제품 구매 플랫폼 ‘신선마켓’에서 국내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는 온라인 바이어를 대상으로 새벽배송을 독점 수행한다. 동시에 부릉의 풀필먼트센터를 통한 농산물의 보관 및 재고 관리 등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도 그린랩스에 제공한다.

그린랩스는 국내 최대 데이터농업 스타트업으로 농사의 계획부터 재배, 판매 등 전주기를 지원하는 통합솔루션 플랫폼 '팜모닝'과 데이터테크를 기반으로 농가와 농산물 바이어를 매칭해 유통을 혁신한 '신선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팜모닝은 국내 농가의 절반이 넘는 약 60만 명의 회원을 확보했고, 신선마켓은 3,000여 곳의 바이어가 참여하고 있다.

메쉬코리아와 그린랩스 양사는 ‘데이터’ 경쟁력을 통한 양사의 시너지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퀵커머스와 새벽배송, 풀필먼트 등 통합 유통물류 서비스와 동시에 빅데이터 분석 및 AI 운영 역량을 동원한 물류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이 가능한 커머스 테크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국내 데이터농업을 실현하며 대표적인 애그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그린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농업 유통물류의 디지털 혁신을 빠르게 실현하겠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