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와 SK텔레콤, 통신서비스사업자 위한 5G MEC 통합 솔루션 출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와 SK텔레콤, 통신서비스사업자 위한 5G MEC 통합 솔루션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3.3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테크놀로지스와 SK텔레콤이 협력하여 5G MEC 기반의 통합 솔루션을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5G MEC 플랫폼을 통해 통신 서비스 사업자들이 새로운 5G 및 엣지 컴퓨팅 기술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트워크 경로를 최적화하는 MEC 기술이 5G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MEC는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단말기에서 기지국까지 복잡했던 데이터 전송 단계를 줄여주고 트래픽 연산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기존에는 중앙 클라우드에 집중됐던 서버와 콘텐츠, 플랫폼을 분산 컴퓨팅 아키텍처를 통해 서비스 현장에 분산 배치함으로써 최적화된 초저지연 서비스와 스마트한 엣지 AI를 구현할 수 있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여 이번에 출시한 5G MEC 플랫폼은 완전 통합형 솔루션으로서 구축 및 운영이 간편하며, 안전한 연결성을 통해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API를 통해 퍼블릭 5G 네트워크나 OSS/BSS 및 퍼블릭 클라우드와 통합할 수 있으며, 그래픽 비즈니스 콘솔을 이용해 VNF 및 CNF나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그리고 다양한 활용 사례를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