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전력망 사업자 위한 새로운 차원의 이중화, 보안 및 신뢰성 제공하는 네트워크 타이밍 및 동기화 소스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전력망 사업자 위한 새로운 차원의 이중화, 보안 및 신뢰성 제공하는 네트워크 타이밍 및 동기화 소스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4.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GridTime 3000 GNSS 타임 서버를 출시했다. 해당 시스템은 소프트웨어로 구성 가능한 솔루션으로, 변전소에 탁월한 이중화, 보안 및 복원력을 제공한다.

GridTime 3000 시스템은 아날로그 및 디지털 통신 시스템을 동기화하기 위해 정확한 타이밍 및 주파수 신호를 생성한다.

GridTime 3000은 복원력이 높은 타이밍 플랫폼으로, 악천후, 환경적 교란, 신호 재밍 및 스푸핑으로 인한 GNSS 신호 중단 상황에서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복수의 타이밍 입력 값을 통합한다.

또한, 홀드오버 지속 시간 연장 및 성능 향상을 위해 기본 전압 제어 온도 보상형 크리스탈 오실레이터, 고성능 오븐 제어 크리스탈 오실레이터(OCXO), 루비듐 오실레이터 등 세 단계의 내부 홀드오버 옵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최신 정밀 타임 서버는 변전소의 통신 프로토콜을 정의하는 산업 표준 IEC 61850의 환경 구성 요소인 IEC 61850-3을 준수한다.

또한 변전소에 대한 국제 환경 및 테스트 요건 표준인 IEEE 1613-2009를 준수한다. 이러한 표준 준수는 전기 과도현상 뿐만 아니라 온도, 습도, 기타 요소를 포함한 극한의 환경에 대한 높은 저항성을 입증하며, 가혹한 변전소 환경에서 시스템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보증 모듈이 통합된 GridTime 3000 시스템은 업계 표준인 RSA 및 AES 기반 암호화를 사용해 악성 코드가 무단 구성 업로드되는 것을 방지한다.

마이크로칩의 주파수 및 타이밍 사업부 부사장인 랜디 브루진스키는 “서지, 악천후, 중요 인프라를 겨냥한 사이버 공격 등의 위협을 완화하고 지속적인 타이밍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복원력이 높은 타이밍 아키텍처와 기술이 필요하다. 마이크로칩의 GridTime 3000 서버는 고객에게 탁월한 성능을 제공해 디지털 변전소에서 통신망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