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Amaranth 10 이상거래탐지 서비스 출시
상태바
더존비즈온, Amaranth 10 이상거래탐지 서비스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2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은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 기반의 기업용 통합 자금관리 솔루션 ‘이상거래탐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계부정방지 등 내부통제관리의 혁신에 방점을 둔 디지털 전환 서비스이다.

금융감독원은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부정방지 체크포인트로 자금과 회계에 대한 명확한 업무분장, 현금·통장잔고 불시 점검, 휴면계좌 즉시 해지, 현금출금 시 관리자 승인필수, 통장, 법인카드, 인감, 유가증권 따로 보관m 업무 상시 전환, 재무상태 외부감사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금거래 시스템 전반을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고도화된 솔루션이 필요하다.

Amaranth 10 ‘이상거래탐지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술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기업의 모든 자금거래 프로세스를 실시간 확인하고 이상거래까지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시스템 부재나 인력 부족으로 IT를 활용한 자금거래 통제가 어려운 기업이 해당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Amaranth 10을 기반으로 구현한 솔루션인 만큼 기업의 경영환경에 맞춰 설계된 ERP와 연계된 점이 핵심이다. 실제 자금 계획부터 자금일보, 지급이체 내역까지 모든 정보가 하나로 연결돼 기업의 실시간 자금거래 통제부터 자금 예측까지 가능하다.

특히 자동화된 AI 방식으로 데이터 오입력 실수가 없어 기업의 자금관리에 효과적이다. 자금일보 작성 및 보고업무 자동화로 불필요한 업무를 제거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I 기반 플랫폼을 활용해 사전품의서와 카드영수증, 지출결의서, 경비청구서와 같은 일상적인 증빙과 결재 문서를 데이터화해 통합 관리한다는 점도 주요 기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