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고품질 사운드 엔진 탑재한 포터블 키보드 출시
상태바
야마하뮤직코리아, 고품질 사운드 엔진 탑재한 포터블 키보드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마하뮤직코리아가 고품질 사운드 엔진을 탑재한 포터블 키보드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야마하 포터블 키보드 제품 중 유일하게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이펙터를 2개 탑재해 하이엔드 모델 수준의 사운드 퀄리티를 구현한다. 키보드 사운드에 디지털 신호 처리로 효과를 주어 연주자의 표현력을 더욱 넓힐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PSR-EW425’는 76건반, ‘PSR-E473’은 61건반의 키보드로 내부 저장 용량 증가, 신규 소프트웨어 장착, 음원 개선을 통해 사운드 표현을 최적화했다.

820개의 음색, 290개의 스타일, 53개의 이펙터로 취향에 맞춰 연주할 수 있고, ‘PSR-EW425’에는 야마하 스테이지 키보드 YC 시리즈의 샘플링으로 만들어진 오르간 사운드도 내장돼 있다.

악기 고유음을 느낄 수 있는 특수 효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도 강점이다. 기타 줄을 스치는 소리, 나일론 현 기타의 하모닉스 등 실제 악기의 고유음을 리얼하게 재현한 ‘슈퍼 아티큘레이션 라이트’로 보다 생동감 있는 연주가 가능하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음색과 스타일을 바로 가기 형태의 ‘다이렉트 카테고리 액세스’ 버튼으로 설정해 연주자의 매끄러운 라이브 연주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