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 MZ 호응 힘입어 누적 방문자 5만명 돌파
상태바
전통주 커뮤니티 백술닷컴, MZ 호응 힘입어 누적 방문자 5만명 돌파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2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본코리아가 국내 전통주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오픈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백술닷컴’이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수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백술닷컴은 전통주는 비싸고 올드하다는 인식에서 탈피하고 긍정적인 주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선보인 것으로, 전통주 소믈리에 등 전문가가 제공하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우리술 정보를 비롯해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공간이다.

백술닷컴은 지난 3월 말 론칭 이후 매일 평균 500명이 방문하며, 오픈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수 5만명을 넘어섰다.

사이트 내 방문자 취향에 맞춰 주종을 추천해 주는 ‘술 취향 테스트’는 1일 최대 3만 페이지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통주라는 마니아틱한 커뮤니티임에도 불구하고 초반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점을 미루어 볼 때 우리 전통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전통주는 기존의 고루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MZ세대의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전통주 팝업 스토어에 오픈런이 이어지는가 하면, 웹드라마 속 술이 전통주 양조장을 통해 실제 출시되기도 한다. 각종 미디어에서도 전통주를 즐기는 셀럽들의 모습이 노출되며 젊은 세대들에게도 친근한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백술닷컴 커뮤니티 방문자의 주 연령대 또한 젊은 MZ세대가 차지하고 있다. 현재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방문하고 있는 백술닷컴의 연령대별 회원 가입 비중은 20, 30대가 62%로 가장 높다. 특히 20대 회원의 경우 오픈 시점부터 현재까지 4배가량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일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