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용 S32Z 및 S32E 실시간 프로세서 제품군 추가해 S32 오토모티브 플랫폼 확장
상태바
NXP,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용 S32Z 및 S32E 실시간 프로세서 제품군 추가해 S32 오토모티브 플랫폼 확장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반도체는 안전한 고성능 실시간 프로세싱으로 혁신적인 자동차 플랫폼의 이점을 확대하는 새로운 두 가지 프로세서 제품군 S32Z와 S32E를 발표했다.

S32Z와 S32E 프로세서 제품군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차세대 차량에 중요한 도메인 및 구역 제어, 안전 처리, 차량 전기화를 위한 다양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32Z 프로세서는 안전 처리와 도메인 및 구역 제어에, S32E 프로세서는 전기 자동차 제어와 스마트 작동에 이상적이다. 소프트웨어가 호환되는 S32Z/S32E 프로세서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구현하고, 소프트웨어 통합 복잡성을 줄이며 보안 강화를 돕는다.

자동차 산업의 도메인 및 구역 아키텍처로의 진화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와이어링 하니스를 최적화하고, 비용과 무게를 절감하며, 지능형 차량의 개발과 업데이트를 위해 더욱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중심 접근 방식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대규모 변환을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과 미래 혁신을 지원할 수 있는 더 높은 성능, 애플리케이션 분리, 메모리 확장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세서가 필요하다.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에 필요한 성능과 결정론적 동작을 갖춘 실시간 프로세서를 설계하려면 자동차 생태계 전반에 걸친 심층적인 협업이 요구된다. 로버트 보쉬는 엄격한 프로세스의 핵심 파트너였다.

보쉬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악셀 아우에는 "우리는 두 개의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을 위해 NXP와 긴밀히 협력했다. S32Z와 S32E 프로세서는 내장형 NVM MCU에 비해 2배 향상된 성능과 주요 통합 플랫폼 기능, LPDDR4 DRAM 및 플래시를 갖춘 확장 가능한 메모리를 제공한다. 또한 임베디드 통합에도 이상적이며, 과거에는 여러 MCU가 필요했던 고성능으로 차량 기능을 통합하고 분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