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QNX, 전 세계 2억 15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탑재된 것으로 조사
상태바
블랙베리 QNX, 전 세계 2억 15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탑재된 것으로 조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3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베리는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의 조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2억 15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블랙베리 QNX 소프트웨어가 탑재됐다고 발표했다.

블랙베리는 BMW, 보쉬, 콘티넨탈, 혼다, 메르세데스-벤츠, 토요타, 비스테온 등 업계 전반의 주요 OEM 기업 및 대기업이 신뢰하는 차량용 안전 인증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도 기업이다.

오늘날 성공을 거두고 있는 상위 25개 전기차 OEM 기업 중 24개의 기업은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형 차량 생산을 위해 블랙베리 QNX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블랙베리는 블랙베리 QNX 로열티 수익 백로그가 2023 회계연도 1분기 말에 약 5억6천만 달러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약 4억9천만 달러에서 14% 증가한 수치다.

백로그 메트릭은 블랙베리 QNX의 로열티 비율과 설계 수명 동안 예상되는 수량의 현재 예측치를 통해 매년 계산된다. 한편, 블랙베리 QNX는 최근 앱티브, 덴소, 포드, GM, 현대, LG전자, 마그나, 볼보 등 업계 선두 기업들과 함께 디자인 부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존 첸 블랙베리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블랙베리가 안전에 중요한 임베디드 차량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2013년 1600만 대에서 현재 2억 1500만 대 이상으로 증가시켰고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며, “연결형 자율주행 차량은 스마트 시티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블랙베리가 집중하는 두 개의 핵심 시장인 IoT와 사이버 보안이 상호적이고 결합된 시장으로 통합됨에 따라 자동차 업계에서 블랙베리의 이와 같은 성장은 스마트 시티의 실현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