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고집적 MOTIX 모터 컨트롤러와 3상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고집적 MOTIX 모터 컨트롤러와 3상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6.3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완전히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모터 컨트롤러 MOTIX IMD700A와 IMD701A를 출시하여 이러한 요구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9mm x 9mm 64핀 V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무선 전동 공구, 원예 장비, 드론, 전기자전거, 무인 운반 차량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통합과 높은 전력 밀도를 자랑한다.

MOTIX IMD70xA 컨트롤러는 하나의 패키지에 MOTIX 6EDL7141 3상 게이트 드라이버 IC의 모든 기능과 모터 제어 및 구동에 최적화된 XMC1404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했다.

인피니언의 XMC1404 MCU는 96MHz로 실행되는 MATH 코프로세서를 내장하여 센서리스 FOC 알고리즘에 사용되는 계산을 향상시키고 높은 시스템 성능을 달성하도록 한다.

또한 동급 최고의 제어를 달성하도록 PWM 타이머, 위치 인터페이스, 직렬 통신 모듈 등 XMC4000 제품군이 제공되는 하이엔드 주변장치를 포함한다.

모터 제어 IC는 게이트 드라이브 슬루율을 조절해서 시스템 EMI를 최소화한다.

IMD70xA 컨트롤러는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차지 펌프를 내장하여 낮은 배터리 전압에서도 게이트 드라이브 구동 전원 전압을 조절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많은 게이트 드라이버 파라미터를 조절할 수 있다.

디지털로 게이트 드라이브를 구성하고 EMI를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은 EMI 테스트 시설에서 보드 상의 부품 변경 없이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두 제품 모두 OCP, UVLO, 과열, 로터 록 감지 같은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포함하므로 시스템 신뢰성과 견고성을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