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교육 시장 겨냥한 크롬북 신제품 출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교육 시장 겨냥한 크롬북 신제품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8.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테크놀로지스가 커머셜 노트북 ‘래티튜드’ 라인업의 11.6인치 크롬북 신제품 ‘델 크롬북 3110 투인원’을 공개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되면서 디지털 역량을 갖춘 학생들과 그렇지 못한 그룹 간의 양극화, 즉 ‘디지털 디바이드’가 심화되고 있는 양상이다.

미국의 가정∙아동 연구 기관인 커먼 센스 미디어와 경영전략 컨설팅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의 최근 미국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택에 인터넷 혹은 컴퓨터를 갖추지 못한 교사가 40만명, 학생이 1,6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이러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 시장을 겨냥한 크롬북을 선보이게 됐다.

‘델 크롬북 3110 투인원’은 델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교육용 크롬북으로,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강력한 성능과 내구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기본 1년, 최대 4년에 이르는 방문 수리 지원 등의 혁신적인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델 크롬북 3110 투인원’은 인텔 듀얼 코어 셀러론 N4500 프로세서 및 최대 8GB RAM 메모리와 최대 64GB eMMC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탁월한 성능을 구현하고, Wi-Fi 6 연결을 지원하며, USB Type-C 포트가 장착되어 충전, 디스플레이 지원 및 데이터 전송을 원활히 실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