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쇼골프와 손잡고 MZ세대 골린이 잡는다
상태바
NHN KCP, 쇼골프와 손잡고 MZ세대 골린이 잡는다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8.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SHOWGOLF'와 손잡고 골프 연습장 전용 솔루션 'Xpartners'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쇼골프는 실외 연습부터 스크린 골프, 용품 쇼핑, 식음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골프 복합 문화공간으로 유니크한 감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호하는 젊은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KB경영연구소의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 인구는 전년 대비 46만 명 증가한 515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중 골린이의 65%가 MZ세대라 불리는 20~30대인 것으로 확인됐다.

골프 세대와 연령대가 낮아지고 스크린 골프 시장이 다변화되면서 디지털에 익숙한 MZ 세대를 타겟팅한 골프 부킹 시스템 역시 진화하고 있는 상황. 이에 발맞춰 NHN KCP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에 최적화된 무인 배정 키오스크, 모바일 실시간 예약 및 관리 기능, 복합 결제 서비스 등을 지원함으로써 이용객들에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비대면 결제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O2O 플랫폼의 결제 방식도 다각화되고 있는 만큼, 향후 골프 전용 솔루션 비즈니스 확대로 인한 NHN KCP의 수익성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