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호피엄 수소차 설계 및 개발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제공
상태바
다쏘시스템, 호피엄 수소차 설계 및 개발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제공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9.2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은 프랑스 수소차 제조기업인 호피엄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소 구동 하이앤드 차량인 ‘호피엄 마키나’의 첫 번째 프로토타입을 설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설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호피엄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 컨셉부터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단일 데이터 모델을 기반으로 엔드 투 엔드 환경에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빠른 설계와 리소스의 최적화를 실현하여 전반적인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수소 구동 하이앤드 차량인 마키나는 2025년 출시 예정으로 호피엄은 필요에 따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사용을 확장할 계획이다.
 

호피엄의 창업자인 올리비에 룸바르는 “호피엄은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자동차를 개발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임베디드 시스템이나 스토리지 볼륨 최적화와 같은 복잡한 개념을 신속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민첩성과 고급기능이 필요하다.” 라며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었으며 8개월 만에 첫번째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