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B, 완전관리형 포스트그레SQL로 DBMS 시장 공략
상태바
EDB, 완전관리형 포스트그레SQL로 DBMS 시장 공략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09.2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B는 주력 제품인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데이터관리시스템인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와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완전 DBaaS 솔루션인 ‘빅애니멀’ 등으로 DBMS 교체에 나서는 국내 금융서비스 및 공공, 제조, 통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방한한 EDB 에드 보야진 CEO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데이터의 전략적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장은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포스트그레스는 혁신적인 오픈 소스 기술로 평가받고 있으며, 시장 주도권을 놓고 기존 상용 데이터베이스 공급업체에 도전하고 있다. EDB는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오픈소스 DBMS가 상용 DBMS와 유사 혹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고 기존 시스템의 안정적인 전환 및 TCO 절감효과,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아키텍쳐 제공 등의 강점이 부각되면서 다수 도입되고 있다.

실제로 기존 상용 DBMS 시스템 운영 및 구축 하던 내부 인력들이 손쉽게 EDB를 통해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에 적응하고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MTK을 통해서 스키마 및 오브젝트들에 대한 자동 전환이 가능해졌다.

또한 EDB는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기존 운영하던 인력들을 짧은 기간 재교육을 통해 손쉽게 오픈소스 DBMS를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B는 오픈소스 DB인 PostgreSQL를 관리할 수 있는 DBMS를 기반으로 오라클DBMS와 스키마 및 오브젝트들에 대한 평균 95% 이상의 호환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시스템 이전 및 운영이 가능하며, 안정성, 성능, 관리, 보안 기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DB는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에 성능, 관리, 보안 기능, 전문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더한 데이터관리시스템인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와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로 기반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스 DBaaS 솔루션인 ‘빅애니멀’ 등을 주력 제품으로 국내 금융, 공공, 제조 기업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EDB는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해 DB관리 환경에 맞는 기능 설계에서 실제 코드 작성, 전반적 아키텍처 구성, 테스트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포스트그레SQL 기반 오픈소스 DBMS를 구축 및 유지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전문 인력이 기술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