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현장 서비스 관리 SaaS 전문 기업 서비스 맥스 인수
상태바
PTC, 현장 서비스 관리 SaaS 전문 기업 서비스 맥스 인수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2.11.29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는 실버레이크가 다수 지분을 보유한 법인으로부터 약 14억 6천만 달러에 서비스맥스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공개된 인수 금액은 현금 및 차입금을 고려하지 않은 CFDF 기준이다.

서비스맥스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제품 중심 현장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인정받는 선도 기업이다. PTC는 이번 인수로 제품 정보의 디지털 스레드를 다운스트림 엔터프라이즈 자산관리 및 FSM 기능으로 확장함으로써 폐쇄 루프 제품 수명주기 관리 오퍼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규제 승인 및 기타 적용 가능한 마감 조건의 충족에 따라, 거래는 2023년 1월 초에 종료될 전망이다.

짐 헤플만 PTC 사장 겸 CEO는 "서비스맥스 인수를 통해 PTC의 폐쇄 루프형 PLM 전략의 핵심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PTC가 엔지니어링 부서와 제조 부서에 오랫동안 제공해 온 PLM 기능은 모든 제품 구성의 디지털 정의에 대한 기록 시스템의 역할을 해왔다. 서비스맥스는 제품이 공장을 떠나 고객의 사용환경으로 이동한 후에도 이를 모니터링하고 서비스하기 위한 기록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보완한다. 인수가 완료되고 나면 PTC는 CAD 및 PLM 솔루션의 전체 디지털 제품 정의에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에서 나오는 세부 사용 정보와 서비스맥스가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 내역을 더할 수 있는 고유한 역량을 갖게 된다. PTC는 제조업체가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자사 제품에 대한 포괄적인 뷰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일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