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색상 검사 자동화 솔루션 분광 비전 시스템 론칭
상태바
한국엡손, 색상 검사 자동화 솔루션 분광 비전 시스템 론칭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4.28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엡손이 미묘한 색상 차이도 신속하고 정밀하게 구분해 기존 검사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자동화 색상 검사 솔루션 ‘분광 비전 시스템’을 론칭했다.

엡손 ‘분광 비전 시스템’은 분광 카메라 ‘SV-700S’, 분광 비전 컨트롤러 ‘CV2-SV’, 오프라인 소프트웨어 ‘엡손 분광 비전 툴’, 인라인 소프트웨어 ‘Epson RC+7.0/Vision Guide 7.0’ 으로 구성됐다. 

분광 비전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표면의 분광 정보를 한 번에 취득한다는 점이다. 임의로 지정한 면의 분광 정보를 일괄 취득하는 방식으로 작동해 넓은 표면 내 균일하지 않은 색상을 고속으로 포착한다. 때문에 한 번에 고정된 한 포인트만 측정 가능한 분광 광도계를 사용할 때보다 검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 라인 스캔 카메라와 같이 대상물을 반송하여 이미징할 필요가 없다.

가시광선 영역의 16파장 데이터를 약 2~4초 수준의 고속으로 취득하는 것도 분광 비전 시스템의 강점이다.

16파장이란 색상을 구분하는 스펙트럼이 16가지라는 의미로, 색상을 3가지로 분류하는 RGB 카메라로 포착하기 어렵고, 숙련된 기술자의 판단으로도 놓치기 쉬운 미묘한 색상의 차이를 고속으로 정밀하게 포착해 합격 또는 불합격 판정이 가능하다.

구성 제품인 분광 카메라 ‘SV-700S’는 73.5mm 크기로 가볍고 콤팩트한 장점도 있어 제조 환경에서 설치가 간편하고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