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툴체인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툴체인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5.3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최신 지능형 MEMS IMU인 ISM330IS 및 LSM6DSO16IS에 내장된 모션센서 프로세싱 유닛을 프로그래밍하는 툴체인과 관련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툴체인과 소프트웨어는 ISPU를 이용해 활동 인식 및 이상감지 등과 같은 모션 관련 작업부하를 센서에서 직접 처리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 전원 및 연산 시간을 줄이고, 로컬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연산 없이도 센서 동작을 애플리케이션에 특화할 수 있다.

ISPU 툴체인을 사용하면 개발자들이 친숙하고 폭넓게 사용되는 C 프로그래밍 언어로 센서의 지능형 프로세싱 유닛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명령 라인 인터페이스, STM32CubeIDE와 같은 이클립스 기반 환경 또는 알고빌더 및 유니클레오와 같은 GUI에서도 선택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X-CUBE-ISPU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즉시 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 템플릿, 예제 프로젝트들을 갖춰, 개발자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센서의 활용법과 ISPU 프로그래밍 방법을 신속하게 이해하여 맞춤형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시작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전 구축된 파일들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이 GUI 중 하나를 사용하여 X-CUBE-ISPU 예제들을 직접 로드할 수 있으며, 코딩은 필요가 없다.

또한, 깃허브 저장소도 활용이 가능하여 더욱 다양한 예제와 튜토리얼, 다른 개발 리소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리소스를 사용하여 활동 인식 및 건강 모니터링용 웨어러블 기기 등의 개인용 전자기기는 물론, 자산 추적기, 장비 상태 모니터링, 로봇 및 머신 컨트롤러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다.

ST의 ISM330IS 및 LSM6DSO16IS 모션센서는 ISPU를 내장한 상시 동작 3D 가속도센서 및 3D 자이로스코프가 들어 있다.

이 모션센서는 저전력 모드에서 0.46mA의 낮은 전력소모, 고성능 모드에서는 70μg/√Hz의 저잡음 특성을 갖추고 있다. 센서 허브 기능으로는 최대 4개의 추가 외부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온도 센서도 내장돼 있으며, 각 디바이스는 소형의 2.5mm x 3mm x 0.83mm 플라스틱 LGA 패키지로 구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