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니오와 협력해 4D 이미징 레이더 배포 추진
상태바
NXP, 니오와 협력해 4D 이미징 레이더 배포 추진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5.3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반도체가 글로벌 프리미엄 스마트 전기차 시장의 선도 브랜드인 니오가 NXP의 획기적인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을 포함한 NXP의 선도적인 차량용 레이더 기술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NXP의 최신 4D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은 기존 레이더를 크게 능가하는 이점을 제공하는 강력한 기술이다. 이 솔루션은 오늘날 차량의 전방 레이더 성능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고속도로 및 복잡한 도시 시나리오에서 차량이 최대 300m 거리의 다른 차량 및 취약한 도로 사용자와 같은 물체를 감지하고 분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로의 안전성과 최종 사용자의 운전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OEM은 자율주행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안전 및 편의 기능 도입에 점점 더 집중하고 있다. NXP의 이미징 레이더 기술은 레이더의 기능을 범위와 속도 측정에서 방향, 도착 각도, 고도 측정으로 확장한다. 미세 해상도 포인트 클라우드는 환경 매핑과 장면 이해를 향상시켜 거의 모든 날씨와 조명 조건에서 물체의 속도를 측정하는 동시에 사람의 시각 범위를 벗어난 물체를 감지하고 분류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도로 안전을 개선하고 생명을 구하는 데 핵심적인 단계로, 차량이 대형 배달 트럭 가까이에서 주행 중인 오토바이나 주차된 차량 사이로 도로에 진입하는 어린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NXP의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은 첨단 고성능 전방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선택지다. 이 제품은 NXP의 전체 레이더 제품군에 속하며 레이더 플랫폼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계 재사용과 원활한 성능 확장성을 제공한다. 레이더 프로세서와 트랜시버 칩셋이 결합되어 고성능 RF 기술로 효율적인 첨단 레이더 프로세싱을 제공함으로써 레벨 2+ 이상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