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PTZ 카메라 AW-UE160W/K 출시
상태바
파나소닉코리아, PTZ 카메라 AW-UE160W/K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5.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나소닉코리아가 방송 산업 및 영상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고품질 촬영을 실현하는 차세대 4K 통합 카메라 AW-UE160W/K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UE160은 다양한 촬영 방식과 기능을 통해 영상 제작 현장을 리드해갈 계획이다.

UE160은 PTZ 메커니즘의 콤팩트한 프레임을 유지하면서도 고정밀 작동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스튜디오 카메라와 동등한 F14/2,000lx의 고감도 기능을 실현하여, 무대 및 라이브 공연장과 같이 조명이 어두운 실내에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도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또한 UE160은 3DNR으로 정지 및 움직이는 영역을 구별하는 성능을 보다 높여 노이즈 제거와 입체적인 묘사에 효과적이고, 광학식 로우패스 필터를 탑재해 모아레 현상을 경감시킨다.

UE-160은 루믹스 GH6에도 탑재된 차세대 이미지 처리 엔진을 사용해 FHD 120fps의 고속 촬영은 물론, 고화질, 고감도 비디오 데이터를 생성한다.

AF 성능의 경우, 연산 처리의 고속화와 AF 알고리즘의 개선으로 피사체의 움직임과 특성을 감지하는 성능이 향상돼 고정밀 AF를 구현한다.

타협하지 않는 해상도, 고감도 성능, 현실적인 색 재현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UE160은 위상차 검출 방식을 채택하여, 움직이는 피사체 트래킹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아울러 광학식 손떨림 보정과 전자식 손떨림 보정 모두 탑재, 레일 시스템이나 카메라 암과 같은 특수 장비가 사용되는 현장에서도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