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WS MSP 프로그램 version 5.0 인증 획득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AWS MSP 프로그램 version 5.0 인증 획득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5.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 웹 서비스의 최신 MSP 규정인 ‘version 5.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메가존클라우드는 보안성과 안정성 등 3개 항목의 신규 기준을 포함해 AWS의 강화된 요건을 충족하는 AWS 파트너 입지를 확보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이번에 새롭게 인증을 획득한 MSP version 5.0은 기존의 version 4.2를 대체하기 위해 2022년 10월부터 도입된 새로운 인증 기준이다.

version 5.0 기준에는 MSP 파트너로 SaaS 제품 사용 시의 선택과 평가에 대한 절차 준수 AWS Trusted Advisor를 통한 access key의 노출과 대응 체계 정립 서비스 지속성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실행 등의 항목이 추가됐다.

또 AWS Account 관리 체계 적용 IAM role 인증을 통해 AWS Account에 대한 접근과 관리 준수 등의 항목은 기존 버전보다 강화된 기준이 적용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축적된 MSP 역량을 바탕으로 4개월에 걸친 준비를 거쳐 최근 version 5.0 인증 심사 과정을 통과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이 안심하고 AWS에서의 운영 서비스를 의뢰할 수 있는 사업자로서 입지를 더 강화하게 됐다.

AWS MSP 프로그램은 AWS상에서 환경 구축 및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실행 역량뿐 아니라, 꾸준한 혁신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AWS가 제공하는 인증심사 기준에 따라 제3의 인증기관이 문서 및 실제 사례를 감사하고 직원들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