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에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상태바
와콤,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에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9.2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와콤이 전국 대학교 내 웹툰학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그 두 번째 학교로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에서 장학기자재 수여식을 개최했다.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의 두 번째 수여식은 최근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 심창민 학과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해 장학생에게 장학기자재를 전달했다.

와콤은 올해부터 전국 주요 대학교 내 웹툰학과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장학기자재를 수여한다.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 글로벌 창작 산업에서 전도유망한 인재 육성은 물론, 나아가 국내 디지털 창작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일조하고자 마련됐다. 각 웹툰학과에서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와콤의 고성능 액정 타블렛 ‘신티크 22’가 수여된다.

올해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에 선정된 창원문성대학교 웹툰그래픽과는 웹툰 전문회사와 연계해 체계적인 실무형 교육 커리큘럼을 진행, 미래 웹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창원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차세대 문화콘텐츠 핵심 육성산업 학교로 선정됐으며, 경남 유일의 경남창원웹툰협회와 협약을 맺었다. 매년 신입생들에게 와콤 액정 타블렛 ’와콤 원’을 증정하며, 학생들이 학교와 일상 모든 곳에서 창작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