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CU 및 MPU에 머신러닝 손쉽게 통합하는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MCU 및 MPU에 머신러닝 손쉽게 통합하는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09.2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간소화된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통합 워크플로우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를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 툴 키트는 마이크로칩의 MCU 및 MPU 제품군 전반에 걸쳐 활용될 수 있어 머신러닝 추론 작업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개발 시스템 사업부 이사 로저 리치는 “머신러닝은 임베디드 컨트롤러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으며, 엣지에서 머신러닝을 활용하면 클라우드 통신에 의존하는 시스템 대비 더욱 강력한 보안성과 전력 효율성을 갖춘 제품을 만들 수 있다”라며 “임베디드 엔지니어를 위해 고안된 마이크로칩의 특별한 통합 솔루션은 32비트 MCU와 MPU뿐만 아니라 최초로 8비트와 16비트 디바이스를 지원하여 효율적인 제품 개발을 가능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머신러닝은 일련의 알고리즘 방법을 사용하여 대량의 데이터 세트에서 패턴을 선별 및 추출해 의사 결정을 내린다. 이러한 머신러닝을 통한 의사결정은 일반적인 수동 처리 방식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업데이트가 용이하다. 이에 따라 머신러닝은 예측 및 유지보수 솔루션에 활용될 수 있어 마이크로칩의 고객들이 산업, 제조, 가전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사용되는 장비의 잠재적인 문제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는 엔지니어들이 고효율의 공간 절약적인 머신러닝 모델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 솔루션의 툴 키트는 자동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추출, 학습, 검증 및 테스팅과 같은 반복적이고, 지루하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모델 구축 작업을 없애고 MCU와 MPU의 메모리 제약 사항을 고려하여 모델을 최적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