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전 세계 11개 선급 마린 인증 획득한 HMI 신제품 선보여
상태바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 세계 11개 선급 마린 인증 획득한 HMI 신제품 선보여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10.2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전 세계 11개 선급의 마린 인증을 획득한 HMI 신제품 ‘ST6000T’를 출시했다.

선주들은 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선박의 친환경화와 디지털화에 힘쓰고 있다. 선박에 들어가는 시스템을 디지털화 하기 위해서는 각종 장비와 제어기를 연결해 감시 기능을 수행하는 HMI의 역할이 중요하다. 선박에 적용하는 하드웨어는 마린 인증을 필수로 획득해야 하는 높은 요구 조건도 갖추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선보인 ST6000T 시리즈는 프로페이스 HMI라인 중에서 최초로 전 세계 11개 선급 협회가 인증한 EU RO MR를 취득했다.

각 나라의 선사 인증을 받은 기존 자사 제품과 달리, 이 제품은 별도 국가의 마린 인증을 획득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ST6000T는 디자인 면에서 전면 알루미늄 베젤을 갖춘 디자인과 가시성 높은 인터페이스로 비즈니스 생산성 및 효율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설계됐다.

디스플레이는 선박의 주행, 항로 설정, 속도 등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보여주며, 엔진 상태, 항로 상황 및 환경 조건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경보를 발생시켜 위험 상황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데도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