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2023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 한전KDN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 선정
상태바
레드햇, 2023 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 한전KDN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 선정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10.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이 업계 최대 오픈소스 기술 연례 행사인 ‘레드햇 서밋 커넥트 서울 2023’에서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및 ‘2023 레드햇 서밋 커넥트 특별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레드햇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혁신을 촉진하고, 창의적인 솔루션 활용을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 ‘한전KDN’과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의 성과를 기리며 ‘2023레드햇 APAC 이노베이션 어워드’ 국내 수상자로 선정했다. 아울러 레드햇 솔루션을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을 마련한 LX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공사)를 ‘2023 레드햇 서밋 커넥트 특별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

국내 최대 전력 공급사 한국전력의 자회사인 한전KDN은 한전의 ICT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전력시스템 전 분야에 걸쳐 토탈 IC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KDN은 기존 전력 ICT 운영 및 유지관리 서비스와 더불어 가상 발전소 플랫폼, 스마트 안전 플랫폼, 마이크로 그리드 플랫폼, 태양광 발전 운영관리, 전기차 충전 플랫폼 등 에너지 전 분야에 걸친 ICT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기반이 되는 에너지 산업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KDN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확보와 관련하여 레드햇과 협력하여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고 혁신 속도를 높이며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여정을 가속화했다.

한전KDN은 레드햇 솔루션을 활용해 자체 자동화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인 K-ECP를 구축하고 기존 보유 솔루션 및 신규 솔루션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스템으로 적용하여 대내외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전KDN은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는 동시에 앱 개발 속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