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성장형 RM 시스템 구축
상태바
KG모빌리언스, 성장형 RM 시스템 구축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3.12.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모빌리언스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AI·ML) 기술 내재화에 성공하며, 결제 시장 내 선구적 기술력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KG모빌리언스는 지난달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ML) 모델을 위험관리(RM : Risk Management/이하 ‘RM’)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금번 개발 적용한 머신러닝 모델은 KG모빌리언스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저신용 등급 고객, 수납/미납 가능성이 높은 고객 등 RM 관리 데이터에서 차단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가 정보를 활용하여 재평가하는 방식의 데이터 분석 모델이다.

결제 시장에서 RM은 회사의 수익과 직결되며, 거래 대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데이터 모니터링을 통해 금융사고 예방과 사후 조치를 하는 것으로 전자상거래에서는 가장 중요하게 요구되는 관리 체계 시스템이다.

KG모빌리언스는 그 동안 쌓아온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험관리 체계를 세분화한 업계 최고 수준의 RM을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RM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만을 활용할 수 있어 일정 부분 이상의 성능 향상이 어렵다는 공통적인 단점이 있다. KG모빌리언스의 머신러닝(ML) 모델은 1차적으로 RM 관리 데이터에서 차단하는 고객을 수십 가지의 추가 데이터 정보를 수집하여, 신용 정보평가 사각지대에 있는 잠재 고객의 결제 제한을 열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상호 보완적인 기술이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머신러닝의 특성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일련의 과정이 자동화 시스템이며, 장기적으로 데이터가 쌓일수록 정확도와 모델의 성능이 향상되는 것이 머신러닝 모델의 우수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