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친숙한 STM32Cube 환경 확장 통해 싱글 코어 MPU 상에서의 베어 메탈의 손쉬운 개발 실현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친숙한 STM32Cube 환경 확장 통해 싱글 코어 MPU 상에서의 베어 메탈의 손쉬운 개발 실현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4.01.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코드를 보다 강력한 STM32MP1 마이크로프로세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로 엔지니어들은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의 성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다.

일상 생활과 업무를 지원하는 기술에서 더 많은 기능과 더 빠른 응답을 바라는 최종 사용자들의 요구가 계속되면서, 제조사들은 제품의 성능 향상에 효과적인 솔루션이 필요해졌다. 산업용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이 대표적 사례이다. 최신 프로세스 장비, 공장 자동화 시스템, 물류 및 소매 기술, IoT 기기,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서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가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성능보다 훨씬 더 뛰어난 호스트 시스템을 점차 더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ST의 STM32MP1 마이크로프로세서(MPU)는 프로세싱 성능과 메모리 용량이 더 뛰어난 강력한 Arm® Cortex®-A7 애플리케이션 코어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팩인 STM32CubeMP13을 이용해 간단한 소형 MCU용으로 설계된 기존 코드를 마이그레이션하면서 고성능 MPU의 추가 기능을 차세대 제품에 활용할 수 있다.

STM32CubeMP13은 STM32MP13 SoC의 임베디드 베어-메탈(Bare-Metal) 애플리케이션 또는 RTOS를 지원해 일반 마이크로컨트롤러보다 빠른 실행시간을 보장하는 OpenSTLinux의 대안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이식된 코드가 인터럽트 시간 및 대기 시간과 같은 원래 구현의 엄격한 실시간 사양을 계속 충족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RTOS는 MPU의 더 큰 메모리를 활용하면서도 낮은 전력소모를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