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KVM over IP 스위치 KG 시리즈로 업그레이드 출시
상태바
에이텐, KVM over IP 스위치 KG 시리즈로 업그레이드 출시
  • 문기훈 기자
  • 승인 2024.01.3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텐은 원격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전문적인 제어 시스템이 필요한 서버룸, 제어실, 생산라인 등의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KG 시리즈 5종 제품을 출시했다. 

KG 시리즈는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센터, 서버룸 등을 모니터링하고 접속할 수 있도록 로컬 콘솔 및 원격 IP 접속을 제공하는 기존 KVM over IP 스위치를 베이스로 핵심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상위 제품이다. 독립적인 원격 연결을 통해 운영 효율을 높였고 고속화된 데이터 전송 속도와, 개선된 SoC를 적용해 향상된 비디오 압축 성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메인이 되는 KVM over IP OmniBus Gateway 스위치 KG0032 모델을 중심으로 서버와 KG0032 간의 동글 역할을 하는 USB VGA/DVI/HDMI/DP KVM DigiProcessor 4종으로 나뉜다. 

메인 제품인 KVM OmniBus Gateway 스위치 KG0032 모델은 1U 사이즈에 후면에 제공되는 RJ-45 KVM 포트에 최대 32대 서버를 원격으로 접속, 중앙에서 모니터링과 제어할 수 있다. 추후 최대 원격 접속 대수를 16대로 제안한 KVM OmniBus Gateway 스위치 KG0016도 출시를 예고했다. Windows, Mac, Linux 환경에 대응한다. 특히 기존 ATEN의 KVM over IP 스위치 라인업 KN 시리즈 대비 주요 기능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 먼저 최대 동시 접속자 숫자가 8명에서 최대 32명으로 증가했다.

또한 최대 32개 화면을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게 Panel Array Mode 기능을 강화 멀티스크린 레이아웃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즉각적인 확인 및 대응에 유리해진 것. 기존에는 순차적으로 전환되기에 화면 갱신에 대기 시간이 필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