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오픈소스 프로젝트 개발 대회 개최
상태바
NHN, 오픈소스 프로젝트 개발 대회 개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7.07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부터 8월 20일까지 오픈소스 프로젝트 개발 대회 NAVER iDoCode 개최
예비 개발자에게 현업 개발 업무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프로젝트 과제 우수자에게는 맥북, 아이팟 터치 등 다양한 상품 증정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여름을 맞아 예비 개발자들이 실제 개발 작업에 참여해볼 수 있는 이벤트인 NAVER iDoCode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7월 6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개발자 센터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총 5개 프로젝트(▲CUBRID, ▲nFORGE, ▲NTAF, ▲neptune/coord, ▲Jindo)의 수행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각 프로젝트 별 수행 과제는 사용자 입장에서 버그를 많이 찾아내는 것부터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는 것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제시되어,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개발자들은 홈페이지((http://dev.naver.com/opensource/idocode)를 방문해 각자의 관심 분야와 보유 기술에 가장 적합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간 중 수행 과제를 완료한 참여자 중 전체 1등에게는 애플 맥북 프로를, 각 프로젝트의 우수 수행자에게는 애플 아이팟 터치, 해피해킹 키보드 프로페셔널 등을 상품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또, NAVER iDoCode를 블로그에서 가장 잘 홍보하는 블로거들에게도 도서상품권이 지급된다.

NHN 김평철 CTO는, “NAVER iDoCode는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이 실제 오픈소스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해 현업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예비 개발자들이 NAVER iDoCode에 참여하여 개발 역량을 발전시키고, 특히 학생들도 많이 참여해 여름 방학을 보람차게 보내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