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카이뷰로 골프장을 미리 방문해 볼 수 있는 골프맵 서비스 제공
상태바
다음, 스카이뷰로 골프장을 미리 방문해 볼 수 있는 골프맵 서비스 제공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7.08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맵 서비스로 직접 방문하기 전 라운딩 전략 및 코스 공략법을 세울 수 있어
다음, 오는 13일까지 지도 활용 팁(Tip) 알리는 ‘생활 속 지도 캠페인’ 전개

“스카이뷰를 통해 실제 골프장을 방문한 것처럼!”다음 골프맵 서비스로 라운딩 전략을 세워보세요!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골프장을 방문하기 전 미리 코스를 둘러보고 자신만의 라운딩 전략 등을 세울 수 있도록 다음 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를 골프 서비스에 적용한 ‘골프맵’(golf.media.daum.net/map) 서비스를 전격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음 스포츠섹션의 골프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골프맵’ 서비스는 ▶국내 최고의 고해상도 항공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연동돼 각 골프장의 코스 정보를 미리 접할 수 있는 ‘골프뷰’ ▶해당 골프장의 각 홀에서 고려해야 할 점과 상세 공략법을 제공하는 ‘코스 공략법’, ▶각 골프장을 직접 라운딩한 경험이 있는 프로 및 수준급 골퍼들이 자신만의 라운딩 노하우를 알려주는 ‘라운딩맵’ ▶각 골프장에 대한 기본정보 및 코스와 예약안내 등에 대한 기본 정보 제공을 비롯해 골프장 당일과 내일의 날씨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골프뷰는 전국 약 50여 개의 골프장을 고해상도 항공사진으로 ▲코스개요 ▲코스규모 ▲총 면적 등의 코스정보를 보여준다. 골프뷰의 캐디기능을 이용하면 각 코스정보뿐 아니라 코스와 홀을 세분화하여 각 홀에 대해 ‘코스 공략법’과 ‘라운딩 맵’을 볼 수 있다.

특히 ‘라운딩 맵’은 다음이 직접 구축한 특화된 콘텐츠로 해당 코스에 대한 프로 및 수준급 골퍼, 캐디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기반으로 라운딩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라운딩 맵’은 뉴서울 컨트리클럽 등 총 네 곳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향후 다른 골프장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음은 골프 서비스에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를 연계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강화해나간다는 전략이다. 골프맵 로드뷰 기능을 활용하면 골프장의 코스 및 홀, 부대시설, 주변 경관 등을 3D실사 이미지로 미리 가본 것처럼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현재 제주도 핀크스컨트리클럽에 시범적으로 골프맵 로드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골프장 로드뷰 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음 골프맵 서비스는 골프장에 대한 리뷰 공간을 마련해 사용자 참여 공간을 확대했으며, 하반기 중 골프장까지 가는 상세한 경로를 제공하는 ‘자동차 길찾기’ 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 팀장은 “이번 다음 골프맵 서비스는 지도와 다음 內 주요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례로써 그 의미가 클 뿐 아니라 골프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다음만의 차별화된 정보와 편의성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기대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골프맵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재미를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최근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중인 다음 지도의 활용성을 알리고자 “생활 속 지도 캠페인(http://local.daum.net/lifemap/lifemap.html)”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다음은 이번 캠페인에서 ▲골프 ▲이사 ▲데이트 ▲버스 ▲주유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총 10개 선정해 지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Tip)을 제공해 준다. 각각의 주제별로 주어지는 미션을 다음 지도 공식 블로그 (http://blog.daum.net/daummaps)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을 선정, 휴가시즌에 유용한 다음 트래블 파우치를 선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