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DDoS 공격 또 시작됐다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DDoS 공격 또 시작됐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7.0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사이트 서비스 장애. 2차 공격 사이트 트래픽은 급감
DDoS 공격용 악성코드 일부 PC 시스템 파괴 증상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9일 18시부터 www.kbstar.com, mail.daum.net 등에 DDoS 공격이 이루어지고 있음이 확인됐으며 자사 웹사이트를 비롯해 2차 공격 대상이었던 곳에는 트래픽이 줄어들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이번 DDoS 공격용 악성코드 중 일부가 하드디스크를 손상시키고 데이터를 파괴하는 등 개인 PC에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런 손상을 불러일으키는 악성코드는 msiexec1.exe(진단명: Win-Trojan/Downloader.374651)로 하드디스크의 물리적인 첫 시작 위치에 ‘Memory of the Independence Day’라는 문구를 이용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시스템의 MBR(Master Boot Recorder) 및 파티션 정보가 손상되어 정상적인 부팅이 되지 않는다. 또한 doc, xls, ppt, pdf 등의 문서 파일을 파괴하여, PC에 저장된 중요한 데이터를 잃게 된다. 특히 손상을 입은 시스템의 정상적인 부팅 및 데이터 복구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이번 DDoS 공격이 주요 기관의 웹사이트를 마비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인의 PC에도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진 만큼 개인 PC 보안 관리에 좀더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무료 전용백신(http://kr.ahnlab.com/dwVaccineView.ahn?num=81&cPage=1)이나 개인용 무료백신 ‘V3 LIte’(http://www.V3Lite.com)을 비롯해, ‘V3 365 클리닉’(http://v3clinic.ahnlab.com/v365/nbMain.ahn), V3 Internet Security 2007/7.0/8.0 등의 최신 버전을 사용해 진단/치료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