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생활밀착형 서비스 추가해 모바일 웹 서비스 확대 개편
상태바
다음, 생활밀착형 서비스 추가해 모바일 웹 서비스 확대 개편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7.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환율, 날씨, 사전 등 다양한 서비스 추가로 확대
생활밀착형 서비스 추가 통해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증대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모바일에서의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다음 모바일 웹(m.daum.net)에 신규 서비스를 추가, 생활밀착형 정보서비스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다음 모바일 웹 서비스는 지난 1월 다음 웹사이트를 휴대단말기의 화면에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서비스로, 맞춤형 인터넷 화면과 작은 스크린 사이즈를 감안한 폰트 사이즈를 통해 가독성을 향상시켰다. 로딩속도도 획기적으로 줄여 어느 환경에서나 빠른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이번 개편을 통해 날씨, 사전, 환율, 캘린더, 부동산, 아고라, 미즈넷 등 총 7개의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들이 기존에 서비스 중인 미디어다음, 검색, 한메일, 뷰, 만화속세상, 티스토리 등과 함께 보다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생활 속에서 이용가치가 높은 서비스들을 대폭 추가해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최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의 지역별, 국가별 날씨 현황 및 최신 기상특보 정보를 제공하는 날씨 서비스, 국어/영어 사전 및 주요국가 환율 조회 서비스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모바일을 통해 만날 수 있게 된 것. 또한, 캘린더 서비스는 일정 및 할 일 관리와 일정에 대한 무료 SMS 알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일정을 잊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전국의 부동산 시세정보와 실시간 매물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서비스와 웹에서 인기 있는 아고라, 미즈넷 서비스도 추가됐으며, 서비스 전체보기 페이지가 마련되어 다양해진 서비스 간 이동이 빠르고 편리해졌다.

다음 모바일 웹 서비스는 현재 풀브라우저가 탑재된 LG텔레콤의 오즈(OZ) 단말기 외에도 아이팟 터치에 탑재된 사파리 브라우저와 옴니아폰 등에 기본 탑재된 오페라 브라우저에서도 최적화되어 제공된다. PC화면에 익숙한 사용자들을 위해 PC화면으로의 전환도 원클릭으로 가능하게 했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TFT장은 “다음은 날씨, 캘린더, 환율, 사전 등 일상생활에 가장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에 제공하며 사용자들의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추가 오픈해 모바일의 가치를 증대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국내 포털 중 가장 먼저 아이팟터치 등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용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팟 터치에 최적화된 ‘한메일’, ‘tv팟(동영상)’과 함께 3D 입체 지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한 데 이어 앞으로도 모바일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