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파란 푸딩] 업그레이드된 얼굴인식 서비스 오픈
상태바
KTH, [파란 푸딩] 업그레이드된 얼굴인식 서비스 오픈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9.07.1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 장으로 닮은 연예인, 성별, 나이까지 ‘척척’
닮은 연예인, 성별, 나이까지 알아내는 똑똑한 얼굴인식 서비스
파란 푸딩, 어플라이드디바이스와 제휴...얼굴인식 서비스 선보여

사진 속 인물과 닮은 연예인은 물론, 나이와 성별까지 알아맞히는 똑똑한 얼굴인식 서비스가 포털 파란에서 서비스된다. 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지난해 선보였던 닮은꼴 얼굴 찾기 서비스에 이어 한층 기능이 향상된 얼굴인식 서비스를 16일 새로이 선보였다.

파란이 이번에 오픈한 얼굴인식 서비스는 닮은꼴 얼굴을 찾아주는 기능과 성별, 나이 정보까지 추출해 알려주는 진화된 영상 인식 기술을 탑재했다. 이 서비스는 얼굴인식 전문업체인 ㈜어플라이드디바이스(http://www.applieddevice.com)와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파란의 사진 공유 서비스인 푸딩의 얼굴인식 체험 페이지(http://pudding.paran.com/face/)에 사진을 등록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속 인물과 닮은 얼굴을 찾아주므로 사진 검색 및 관리 시 유용하며, 성별과 나이까지 추출해내어 재미 요소도 더했다. 사진 속 인물이 여러 명일 경우는 사람을 선택하여 각각의 얼굴에 맞는 닮은꼴을 찾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푸딩에 저장할 수 있다.

또한, 80% 이상 닮은꼴만 찾아서 볼 수 있는 메뉴와 연예인별 닮은 얼굴을 보는 메뉴가 추가되었고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퍼갈 수도 있으며, 이미지를 복사하여 원하는 블로그에 담아갈 수 있다.

KTH 심철민 컨버전스서비스 본부장은 “지난해 파란에서 선보였던 닮은꼴 연예인 찾기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에 정확도가 더욱 개선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사진 속 인물의 추정 나이와 성별 적합도까지 알려줘 동안 정도를 가늠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란은 얼굴인식 서비스를 푸딩에 적용하여 개인의 푸딩에 올려진 사진의 인물 검색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