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DDoS 방어 기술 강화 '트러스가드 UTM' 출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DDoS 방어 기술 강화 '트러스가드 UTM' 출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08.12.0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DoS 방어 기술 획기적 강화, 공격 종류 최다 방어 가능
-백신 등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연동 강화, VPN 기능의 확장

[사진=안철수 연구소, 트러스가드UTM]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1 일 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 방어 기술을 UTM 중 최고 수준으로 강화한 한편, 엔드포인트 연동 보안 강화, VPN 기능 확장 등으로 기능을 대폭 강화한 통합보안 장비 ‘트러스가드 UTM(AhnLab TrusGuard UTM)’을 출시했다.

'트러스가드 UTM'은 방화벽, IPS(침입방지시스템), VPN(가상사설망) 등 개별 솔루션의 기능을 통합한 장비로서 안철수연구소의 축적된 보안 콘텐츠(Security Contents) 기술과 네트워크 보안 기술, 그리고 실시간 긴급 대응 체계의 3요소가 긴밀하게 결합된 것이 강점이다. 즉,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스팸 등의 보안 콘텐츠 기술과 방화벽, IPS, VPN 등의 네트워크 보안 기술, 24시간 365일 실시간 예방/대응 서비스가 화학적으로 결합돼 동종 제품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와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강화된 기능은 ?DDoS 공격 방어 기술의 정교화, ?다양한 DDoS 공격 기법에 대한 대응력 강화,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연동 강화, ?VPN 기능의 확장이다. 이에 따라 변화하는 기업 환경과 최신 보안 위협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첫째, ‘트러스가드 UTM’의 DDoS 공격 방어 기술은 기존 국내/국제 특허 출원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DDoS 전용 솔루션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높아졌다. DDoS 공격을 6단계에 걸쳐 탐지/차단함으로써 동종 제품 중 가장 강력한 방어력을 제공한다. (보충설명 1)

둘째, ‘트러스가드 UTM’은 동종 제품 중 가장 많은 종류의 DDoS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현재 TCP 취약점을 악용한 각종 플루딩(Flooding) 공격, ICMP/UDP 플루딩 공격, HTTP 봇넷 공격, 캐쉬 제어(Cache-Control) 공격 등을 방어할 수 있다. 향후 DDoS 전문 인력이 신종 공격에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셋째, ‘트러스가드 UTM’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과 긴밀하게 연동된다. 이는 국산 UTM 솔루션 중 유일하게 ‘트러스가드 UTM’만이 제공하는 통합보안 기능이다. ‘트러스가드 UTM’과 ‘V3 Internet Security 7.0’의 연동으로 악성코드의 내부 확산 방지는 물론 V3가 설치되지 않은 PC를 파악해 설치를 유도하며, PC 보안 수준을 높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감염된 PC를 격리/치료해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향후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의 내부 네트워크 접속을 사전 차단하는 사용자 인증 기능이 강화될 예정이다.

넷째, ‘트러스가드 UTM’은 SSL VPN과 IPSec VPN을 모두 갖춘 데서 나아가 확장된 기능을 제공한다. 즉, IPSec VPN의 표준 프로토콜을 기본 제공하며, 멀티 초고속 인터넷 회선의 수용 및 부하 조정(Load-balancing)과 페일 오버(Fail-over)를 지원한다. 또한 UTM 장비의 이중화를 지원하여 VPN 네트워크의 가용성을 보장하고, IPS와 연동해 VPN 상에 오가는 데이터의 위험성을 판단해 피해를 방지한다.

‘트러스가드 UTM’은 국내 최초의 기가 급 장비로 방화벽 기준 처리 용량이 2기가 급인 ‘트러스가드 UTM 1000’을 비롯해 1.2기가 급인 ‘트러스가드 UTM 500’, 800메가 급인 ‘트러스가드 UTM 400’, 400메가 급인 ‘트러스가드 UTM 100’이 있다.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엔터프라이즈)까지 모든 기업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2009년 상반기에는 소기업용 저사양 제품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김홍선 사장은 “강력한 콘텐츠 보안 기술이 탑재된 ‘트러스가드 UTM’은 이번 기능 강화로 방화벽 대체 수요는 물론 VPN 교체 수요도 충족시킬 수 있는 전천후 솔루션으로 무장됐다. 안철수연구소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신속하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적용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이 스타 뉴스 애니한닷컴>
<저작권자 뉴스 애니한닷컴 / 한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